TRAVEL
용추계곡여행펜션 근처 볼거리
용추폭포
경기도 가평군 가평읍 승안리에서 용추계곡 방향으로 2㎞ 정도 올라가면 있다. 연인산과 우정봉·매봉·칼봉·노적봉 등의 높은 산봉우리 사이를 타고 흘러내린 물들과 함께 승안천을 이룬다. 용추는 용이 승천한 곳이라 하여 붙여진 이름이며, 가뭄이 심할 때 이곳에서 기우제를 지낸 뒤 물을 퍼내면 비를 내려준다는 전설이 깃들어 있다. 5m 정도의 높이에서 흘러내리는 작은 폭포이지만 와룡추라고 부르는 기암괴석 사이를 지나 떨어지는 수량이 많고 유속(流速)도 빨라 높이에 비하여 박진감을 준다. 폭포 위로는 병풍을 두른 듯한 연인산 위로 푸른 하늘이 펼쳐지고, 폭포 옆에는 소나무들이 푸른 물과 어우러지는 등 빼어난 경치를 자랑하는 곳으로서 가평팔경의 제3경으로 꼽히는 용추구곡 중에서도 으뜸으로 꼽힌다.
아침고요수목원
꽃 내음 가득한 정원. 특색 있는 정원, 다양한 전시와 축제가 열리는 곳 경기도 가평에 있는 아침고요수목원은 축령산의 빼어난 경관을 배경으로 20여 개의 특색 있는 정원이 있는 곳이다. 곡선과 비대칭의 미가 뛰어난 분재정원, 침엽수 정원, 허브정원, 야생화 정원, 아이리스 정원, 무궁화 동산 등 각각의 주제를 가진 정원을 감상할 수 있다. 숲을 이루는 나무 아래에서 삼림욕을 즐기려는 관광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 정원마다 각각 계절의 색채를 담아 돌아가며 전시회 및 축제가 열려 사계절 언제나 볼거리가 풍성하다. 봄이면 야생화전 및 봄꽃 축제가 열리고, 여름에는 산수국, 무궁화 전, 아이리스 축제, 가을에는 국화전, 단풍축제, 겨울에는 오색별빛정원전이 진행된다. 아침고요수목원은 영화 ‘편지’를 통해 주목 받기 시작한 후, 각종 영화 및 드라마, TV 프로그램의 촬영장소로도 잘 알려졌다.
에델바이스 스위스테마파크
스위스의 작은 마을 축제를 주제로 만들어 진 테마파크 에델바이스는 스위스에서 보고 느낀 아름다운 숲과 마을, 따뜻하고 친절한 사람들의 미소를 경기도 가평의 아름다운 자연환경 속에서 스위스풍의 건축물과 다양한 테마공원을 통해 재현하였다. 에델바이스에서는 아름다운 스위스 건축물과 풍경, 그리고 다양한 박물관, 갤러리, 테마관, 포토존, 트릭아트 등 아주 작은 아름다운 스위스에 오신 것 같은 느낌으로 연출되어 있다. 에델바이스 스위스 테마파크는 스위스의 작은 마을을 테마로 디자인 되었다. 획일적인 건물들로 가득 찬 도시와는 달리 각 건물 모두 다른 디자인으로 정체 테마를 구성하고 있으며, 자연과 어울리는 스위스 전원 속 휴식을 제공하는 곳이다.